2024 파리 올림픽, 채식의 시대
2024년 올림픽이 열리는 파리는 역사상 가장 채식 친화적인 올림픽이 될 예정이다. 선수촌 음식의 60%가 채식으로 구성되면서 더 친환경적인 식단을 제안하고
Read More2024년 올림픽이 열리는 파리는 역사상 가장 채식 친화적인 올림픽이 될 예정이다. 선수촌 음식의 60%가 채식으로 구성되면서 더 친환경적인 식단을 제안하고
Read More기후 변화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측정하기 위해 유럽투자은행은 기후 변화에 조사를 실시했다. 그 중 한국인이 10점 만점에 6.64점으로 기후 변화에 대해 가장 잘 아는 국민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53%만이 정부의 행동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Read More롯데웰푸드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나뚜루 비건’를 리뉴얼 해 선보인다. ‘돌체 메이플&넛츠’는 고소한 넛츠와 메이플 시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맛이 돋보이는 신제품이다. 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ad More제주항공이 국제선 사전주문 기내식 신메뉴로 한국식 비건 메뉴인 ‘제주밭한끼 산채밥’을 선보인다. 버섯, 당근, 곤드레 등 신선한 제주산 나물을 사용한 메뉴로 1만3000원이며 이달 30일까지 9900원에 할인 판매될 예정이다.
Read More서울특별시가 비건페스타와 공동으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3호선 학여울역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서울 비건&그린페스타’를 공동 개최한다. 방문한 관람객 전원에게는 빙그레의 식물성 바유와 오트사이드의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Read More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공보물량은 벽보 79만부, 공보물 5억 8천만부, 현수막 12만 8천매등이 사용됐다고 밝혔다. 왜 이 어마어마한 양이 생겨나고, 어떻게 처리될까? 다음 선거를 준비해야 할 때다.
Read More슈퍼마켓 체인 REWE는 독일 베를린에 모든 제품이 비건인 슈퍼마켓을 열었다. 베를린의 동쪽, 바르샤우어 거리에 오픈한 이 매장은 식물 기반 슈퍼마켓 비건즈가 위치했던 지역이다. 국내에서도 올 비건 대형마트가 생기길 기대해본다.
Read More빙그레의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가 리뉴얼 됐다.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낮춤과 동시에 당 함량을 3분의 1 수준인 5g으로 저감했다. 제품 용기 겉면에 ‘우유가 아니에요!’라는 문구를 표기해 식물성 음료임을 강조했다.
Read More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이 식물성 만두 신제품을 선보였다. 제품은 부추새송이, 직화불고기맛 두가지다. 타피오카 전분을 사용해 투명하고 쫀득한 만두피로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