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 1호점 오픈
풀무원이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메뉴는 풀무원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13종으로 구성됐다.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플랜튜드는 다이닝 부스 석부터 혼밥족을 위한 1인석 등 총 47석이 준비되어 있다.
더 읽기풀무원이 첫 비건 인증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메뉴는 풀무원의 식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13종으로 구성됐다.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한 플랜튜드는 다이닝 부스 석부터 혼밥족을 위한 1인석 등 총 47석이 준비되어 있다.
더 읽기풀무원은 최근 ‘나와 지구를 위한 식물성 지구식단’ 브랜드를 런칭하고 콩으로 만든 식물성 제육볶음이 들어간 철판볶음밥 제품을 선보인다. 비건만두, 김치볶음밥 등 제품도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기존의 채식 제품도 통합하기로 했다.
더 읽기풀무원식품이 2020년 5월, 출시한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두부면)’ 판매량이 1000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두부를 면의 형태로 압착·성형한 후 염수로 삶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해 두부면 식감을 개선한 제품이다.
더 읽기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ESG경영의 일환으로 풀무원과 손잡고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문화를 제안하는 ‘그린 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의 대표 식물성 대체육 제품들을 파리바게뜨의 신메뉴로 출시될 예정이다.
더 읽기풀무원식품은 대체육 불고기와 채소 등을 사용해 만든 냉동 HMR(가정간편식) ‘식물성 불고기 철판볶음밥’을 출시했다.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 을 소재로 풀무원기술원이 연구 개발하여 육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했다.
더 읽기풀무원식품이 대체육 HMR(가정간편식) ‘식물성 직화불고기 덮밥소스’ 2종을 출시했다.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 소재를 풀무원의 기술력으로 가공해 육고기와 유사한 맛, 질감을 구현했다고 전했다.
더 읽기풀무원이 올해 ESG평가에서 ‘ESG 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지속가능 식품 특별 기획전을 연다. 회사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더 읽기자사의 식물성 대체육 제품이 미국 웰빙 레스토랑 체인 와바그릴의 200여개 매장에 입점했다. 식물성 대체육은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을 바탕으로 육류 고기와 유사한 맛과 질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더 읽기풀무원 식품의 ‘한끼두부면’ 이 출시됐다. 두부면 키트 출시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HMR 제품으로 ‘생바질 파스타’, ‘새콤달콤 김치렐리쉬’ 두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단순히 충진수만 따라버리고 섭취 가능하다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