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VEGILOG

알트에이, 베스트 오브 가스트로노미 수상

푸드테크 전문기업 알티스트가 운영하는 비건 레스토랑 ‘알트에이’가 국내 1호로 베스트 오브 가스트로노미 금메달을 수상했다.

베스트 오프 가스트로노미(Best of Gastronomie)는 1984년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글로벌 미식가 기구로 현재 미국과 일본·독일·호주 등 171개국이 참여하고 있으며, 사람이나 기업 혹은 음료나 과자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에는 2022년 처음으로 가스트로미 한국대사로 크리스토프 김(M. Christophe Kim)이 임명되어 활동하고 있다.

이달 1일 알트에이에 방문한 크리스토프 김은 알트에이의 비건 음식을 시식한 후 “중식의 느끼함을 완전히 빼 믿기지 않을 만큼의 담백함과 깔끔함을 선사하는 비건 레스토랑계의 혁신”이라는 평을 남겼다.

친환경 대체식품 기업 알티스트가 오픈한 비건 레스토랑 알트에이는 알티스트의 대체육을 활용한 100% 식물성 원재료로 요리하며 현대적인 맛과 풍미를 중식으로 선보인다. 짜장면, 짬뽕은 물론 탕수육, 양장피, 난자완스 등 다양한 메뉴들을 모두 비건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올해 3월 이태원점 오픈한 알트에이는 입소문 만으로 3개월 만에 흑자를 내며 지난달 도산공원점까지 오픈했다. 도산공원점에서는 이태원점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메뉴들이 추가되었으며 비건 코스요리로도 즐길 수 있다.

한편 금메달을 수상한 알트에이의 심일하 쉐프는 “국내 최초로 베스트 오브 가스트로미 금메달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비건 음식을 생소하게 느끼는 고객에게도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비건 문화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