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VEGILOG

벨 그룹, 클라이맥스 푸드와 제휴

프랑스 치즈 기업 벨 그룹이 식물성, 지속 가능하고 영양가 있는 치즈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바이오 스타트업 클라이맥스 푸드와 제휴를 발표했다.

벨 그룹의 치즈라인은 빨간 왁스로 코팅된 것으로 유명한 베이비벨(식물성 제품은 녹색이다), 래핑카우, 끼리, 부르생, 누리쉬 치즈 등이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식물성 치즈라인의 강화를 위해 데이터 과학과 인공지능(AI)를 활용할 예정이다.

벨 그룹의 CEO 세실 벨리오는 “우리가 클라이맥스와 협력하여 개발할 제품은 큰 변화를 가져올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하고, 영양가 있고, 접근 가능하다는 세 가지 도전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이 협업은 벨의 선구적이고 역사적인 지식에 그들의 독특한 기술 데이터 과학 및 AI 플랫폼과 전문 지식을 결합함으로써 우리의 공동 혁신 전략을 전형적으로 보여줍니다.”라고 밝혔다.

클라이맥스 푸드의 CEO 올리버 잔 박사는 “AI와 데이터는 최적의 맛과 질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저렴하고 지속 가능한 음식을 만드는 데 있어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요리법을 발전시키는 것이 우리가 수백 년 동안 해온 일입니다.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더하여, 기후 변화는 우리가 음식의 진화를 가속화할 것을 요구합니다. 벨과 함께, 우리는 사람들과 지구가 더 잘 살 수 있도록 상당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클라이맥스 푸드의 식품 과학자 팀은 이미 블루, 브리, 페타, 그리고 염소 품종과 같은 유제품과 밀접하게 유사한 여러 가지 특별한 치즈 시제품을 개발했다.

벨 사는 이러한 식물 기반 신제품을 미국과 유럽에 선보일 계획이며, 회사는 50% 전통적인 유제품과 50% 식물 기반/과일 제품으로 구성하겠다는 포트폴리오를 달성할 계획이다. 벨은 환경적 영향을 제한하면서 2050년까지 100억 명의 사람들에게 식량을 공급할 수 있는 새로운 식량 시스템 모델로의 전환의 일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물성 베이비벨의 출시와 뒤이은 대체 유제품 브랜드인 누리쉬치즈를 소유하고 있는 벨사는 식물성 제품 포트폴리오를 늘려가고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