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VEGILOG

일리노이주 애완동물 구매 금지

일리노이 주 의회는 주 내의 애완동물 가게에서 개와 고양이를 파는 것을 금지하는 하원법을 통과시켰다.

상원의원 린다 홈즈, 크리스티나 카스트로, 앤드류 체스니 하원의원이 후원하는 이 법안은 애완동물 가게들이 동물 보호소와 구조 단체의 개와 고양이들을 입양하는 것은 허용하고 있다. 이 법안은 애완동물 가게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반려 동물을 공급하는 사육 공장들을 끝내기 위한 핵심 단계다.

일리노이는 또 동물 복지를 개선하는 다른 주요 법안들을 통과시켰다. 구체적으로 보험회사들의 개 차별 철폐, 반려동물의 주거지 확대, 주 내의 보호소의 위생 관련한 내용들이다. 또 다른 법안으로는 공공주택공급자가 500평방피트 이상의 주택 임차인에게는 최소 2마리의 고양이 또는 1마리의 개(50파운드 이하)만 소유할 수 있게 하는 법안도 있다.

상원법안 3건은 린다 홈즈 원내총무, 스테파니 키포위트 의원, 케이티 스튜어트 하원의원이 후원했으며 비영리 동물복지단체인 베스트 프렌즈 애니멀 소사이어티가 여러 단체의 지원을 받아 주도했다.

“일리노이는 주 전역에 있는 더 많은 애완동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역사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라고 베스트 프렌즈 동물 협회의 CEO 줄리 캐슬이 말했다. “애완동물이 있는 가족을 위한 부당한 주거 장벽을 허물고, 동물을 비인간적인 사육으로부터 보호하고, 혁신적인 살균 관행을 장려하는 것까지 일리노이는 2025년까지 미국전역을 살처분 금지 지역으로 이끄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런 법률들은 애완동물의 주요 공급처인 상업적인 사육을 중단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현재 메릴렌드, 메인, 캘리포니아, 워싱턴 주에서 애완동물 가게에서 사육업자들의 개와 고양이의 판매를 금지하고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