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VEGILOG

롯데마트, 100% 재생 플라스틱 용기 담은 토마토 출시

롯데마트가 대형마트 최초로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100% 재생 플라스틱 용기에 담은 ‘스위텔 토마토’를 출시했다.

현재 롯데마트는 스위텔 토마토(800g·국산)와 스윗탱고 토마토(800g·국산) 두 상품에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해 판매하고 있다.

화학적 재활용이란 고분자 형태의 플라스틱을 해중합·열분해 등 화학적 기술을 사용해 플라스틱 원료인 열분해유를 얻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적용한 플라스틱 용기는 안정성이 뛰어나고 반복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존에 많이 쓰인 기계적 재활용보다 높은 수준의 기술력이 필요해 재활용 시설에 큰 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만큼 생산단가가 50%가량 더 비싸다.

재생 플라스틱 용기 사용에 토마토를 선정한 이유는 토마토 상품이 가장 많이 플라스틱 포장을 사용해 판매하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롯데마트는 현재 두 상품에만 적용된 100% 재생 플라스틱 용기를 올해 말까지 22개 토마토 전 품목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2월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한국형(K)-순환경제 이행 계획’에 따라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무라벨 패키지, 리무버블 스티커, 친환경 포장 선물 세트를 도입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