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의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에 가을 신메뉴 4종이 출시됐다.
‘프라잉 가지 베지카레(15,900원)’는 진하고 매콤하게 끓여낸 카레소스에 가지 튀김과 구운 채소를 올린 제품이다.
‘헬시업 가지 덮밥(13,900)’은 따끈한 귀리율무밥을 달큰 짭짤하게 구운 가지, 새송이, 소이불고기(식물성 대체육), 명이나물을 매콤하고 감칠맛 가득한 간장소스에 비벼 먹는
건강하고 든든한 한끼 메뉴다.
‘헬시업 가지 덮밥(14,900)’는 탱탱하게 삶은 생소면에 신선한 채소와 꼬독꼬독한 궁채를 새콤달콤한 특세 고추장소스에 비벼먹는 비빔국수다. 함께 제공되는 교자만두는 표고버섯, 부추 등의 야채로만 맛을 낸 ‘식물성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다.
‘교자만두(6,900)’는 표면의 수분함량을 높여 쪘을 때는 촉촉하고 구웟을 때는 더욱 바삭해지는 ‘다가수 만두피’를 사용했다. 표고버슷, 부추 등 6가지 채소와 참기름으로 풍미를 끌어올린 ‘식물성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 교자에 얇게 썬 파채, 쪽파, 파프리카 토핑을 올려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비건 와인 메뉴도 추가됐다.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오렌지와인 각 1종으로 ‘알루메아 그릴로 샤도네이’, ‘알루메아 네로 다볼라 메를로’, ‘포메라도 오렌지’이다. 와인은 잔와인과 병와인 방식으로 주문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는 알루메아 네로 다볼라 메를로(레드와인) 1잔 주문시 1잔을 추가 제공하며, 병와인 포장 구매시에는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풀무원더랜드 인스타그램 ‘PLAY 지구식단’ 게임 프로모션을 오는 18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 등 102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