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 친환경 패키지 도입

샘표의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분리배출이 용이한 친환경 패키지로 새단장했다.

환경의 달을 맞아 ‘제로웨이스트’나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유리병과 손쉽게 분리되는 특수 캡을 적용한 연두 제품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새미네마켓을 통해 28일에 공개됐다. 연두의 분리가능 캡은 획기적인 패키징 기술로 인정받아 지난 5월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새로운 친환경 연두 패키지는 연두, 연두 순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한 100% 식물성임에도 깊은 맛으로 요리의 풍미를 살려주고 특히 채소를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매직소스”라는 찬사를 받으며 글로벌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샘표는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연두를 활용한 ‘채소 집밥 레시피북’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요리에센스 연두는 버려지는 음식 재료를 최소화하는 친환경 레시피를 개발하여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고 있다. 까서 버리기 쉬운 양파껍질로 만드는 감칠맛 풍부한 국수 밑국물, 떼어내거나 싹둑 잘라버리곤 하는 버섯 밑동으로 만드는 표고버섯 밑동 무침과 팽이버섯 밑동 스테이크 등 고정관념 때문에 버려지는 식재료를 알뜰하게 요리하는 법을 연구했다.다양한 채식, 친환경 레시피 시리즈로 만나볼 수 있다.

샘표 연두 관계자는 “유리병과 플라스틱 캡이 쉽게 분리되어 분리수거가 쉬운 연두 친환경 패키지는 국내는 물론 전세계 연두에 적용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요리에센스 연두는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그린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