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연두, 베지 어워드 우수상 수상

샘표의 요리에센스 제품인 연두가 ‘2021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 개 부문에서 우수상(Highly Commended)을 수상했다.

21일(현지시간) 영국에서 열린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매년 1회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육류를 사용하지 않은 식품,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바디제품 등을 17개 부문으로 나눈 다음, 부문별로 최종 후보 15개를 간추려 최우수 제품 1개와 우수제품 2개를 셰프, 영양치료사, 인플루언서 등 14명의 심사위원이 심사한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한 순식물성 제품이다. 고기에서 나오는 맛을 내면서 육류나 유제품 없이도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샘표는 설명했다.

연두는 콩을 발효한 100% 순식물성 제품으로 육류나 유제품 없이도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베지 어워드에서 연두와 함께 수상한 브랜드로는 병아리 콩으로 파스타면을 만드는 ‘ZENB’, 순식물성 치즈 대체품 ‘Nooch’,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화장품 브랜드 ‘LUSH’, 유명 셰프 제이미 올리버의 요리책 ‘Veg’ 등이 있다.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영국 베지 어워드 수상으로 연두의 우수성이 해외 시장에서 또 한 번 입증됐다”며 “앞으로 샘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위해 우리의 콩발효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두를 이용한 레시피 : 심플하고 가볍게 채울 수 있는 한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