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VEGILOG

세계 채식인의 날 맞이 ‘기후미식회’ 개최

서울시가 10월 1일 세계 채식인의 날을 맞이해 청계광장 차없는 거리에서 저탄소 식생활 홍보의 일환으로 ‘서울 기후미식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제철·식물성 식자재를 활용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소화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 시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3일간 진행되는 ‘채식 한끼, 요리 시연’에서는 4인의 셰프가 제철, 국내산 식물성 식자재를 활용해 간편한 저탄소 건강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선보인다.

요리 시연은 재료의 특성과 영양에 대한 설명, 참여자 질의응답, 시식 코너 등으로 구성된다. 시연 후에는 시식과 함께 요리사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 기후미식회는 쌀과자를 이용한 접시 및 옥수수로 만든 생분해성 식기 제공 등 일회용품을 최소화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 기후미식회 현장에는 △아이스크림 △요거트 △대체육포 △빵 △와인 △화덕 피자 △화장품 △생활용품 등 저탄소 식생활 식품·제품들을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당일 행사에는 휴식과 함께 기후환경을 위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저탄소 식생활 책 카페’도 마련된다.

책 카페에는 기후·환경·저탄소 식생활 관련 책이 비치되어 있으며 편안한 의자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룰렛게임’, ‘보드게임’등 놀이도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저탄소 식사에 동참하는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시는 보다 많은 시민에게 저탄소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온라인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식을 인증하는 사진을 제출하는 ‘제로서울 채식한끼 도전’은 10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