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신사동 더 닐크 팩토리

글루텐 프리에서 비건까지 옵션 선택이 다양

NO 밀가루, NO 방부제, NO 색소, NO 유화제, NO 식품첨가물 , YES LAW FOOD

핫한 카페와 음식점이 즐비한 가로수길이지만 은근히 비건카페는 찾기 힘들다. 채식 식당 찾기 앱을 활용해 한걸음 씩 더듬어 찾아간 곳, 더 닐크팩토리. 핑크색 병 pink bottle이 그려진 작은 보조 간판이 한눈에 들어온다. 마치 파란색 병이 그려진 그곳이 연상되는 하지만 작고 아담한 편안한 분위기의 카페다.

아담한 규모의 가게이지만 이 곳의 케잌을 예약 주문해 받아가는 손님들이 더 많은 듯 했다. 매장에서 먹을 수 있는 케잌은 조각 단위로 이미 진열되어 있는 종류 내에서 맛볼 수 있다. 가로수길을 헤메다 잠깐 쉬어가기에는 충분히 편안한 분위기인 것 같다.

대표 메뉴인 아보카도 초코크림 비건 케이크
판매되는 모든 케이크는 최상급 글루텐프리가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총 3가지 제품 라인별 구성

Type 1. 글루텐프리 케이크 : NO 밀가루(글루텐), NO 방부제, NO 색소, but 100% 동물성 생크림

밀가루는 일체 사용하지 않고 글루텐프리 승인 인증을 받은 검증된 제품인 국내산 쌀가루, 현미가루, 수제 아몬드파우더를 사용한다.

Type 2. 글루텐프리 무설탕 케이크 : Type 1 + NO sugar

건강한 단맛을 위해 설탕 대신 곡물로부터 얻은 스위트펄을 사용. 설탕보다 칼로리와 혈당지수는 낮고 달콤함은 그대로 유지해주는 프랑스산 감미료를 사용한다. 무설탕 제품을 제외하고는 승인된 유기농 설탕만을 사용한다.

Type 3. 비건(vegan) 케이크 : NO 밀가루(글루텐), NO 방부제, NO 색소, NO 계란, NO 버터, NO우유, NO 유제품 , ONLY 식물성 재료 사용.

동물성재료가 일체 들어가지 않고 채식주의자들이 즐길 수 있는 비건 제품. NON-GMO 승인을 받은 100% 카놀라유와 식품첨가울 일체 없이 견과류의 영양소가 전혀 파괴되지 않는 콜드프레스(Cold-pressed)공법으로 착즙한 홈메이드 방식의 아몬드밀크만 사용.

모든 케잌에는 유기농 설탕이 사용되고 무설탕 케이크에는 프랑스산 감미료인 스위트 펄을 사용한다. 시그너쳐 메뉴인 당근케잌과 아보카도 초코크림 비건 케잌 외에도 20종류가 넘는 다양한 케잌을 판매하고 있다. 전체 크기의 홀케이크를 원하는 시기에 맞춰 3일전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필자가 매장에 방문했을 때는 10가지 종류의 케이크가 진열되어 있었고 바로 주문해 먹을 수 있었다. 아보카도 초코크림 비건 케이크을 선택하니 앙증맞은 접시에 딸기와 크림을 갖이 담아 주셨다. 비건 케이크라고 이야기 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이것이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음식이라 느끼지 못할 만큼 완벽한 초코 케이크의 맛이었다. 전혀 기름지지 않고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의 크림과 풍부한 카카오향의 조화가 좋았다.

흔적을 찾아볼 수 없이 깨끗이 비운 접시

함께 간 지인의 맛평을 듣자면 “비건 시작하고 케이크를 못먹었는데 이거 먹고 앞으로 한 3개월은 케이크 안 찾을 것 같다.” 라는 진지한 의견을 내놓았다. 동물성 지방과 밀가루 섭취가 부담스러운 아이나 어르신의 생일 케이크로는 100% 만족스러운 평가를 받을 것 같다. 필자도 연말연시를 맞아 각 모임이나 파티를 위해 곧 홀케이크를 주문할 것 같다. 물론 일반적인 베이커리 케이크에 비하면 가격은 더 비싸지만 1년에 한번 소중한 사람을 위해 맛은 기본 건강하기까지한 케이크 선물을 준비한다면 더욱 감동이지 않을까?

다양한 종류의 케잌은 이외에도 이곳의 시그니쳐 음료가 있으니 바로 수제 비건밀크!! 식품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신선한 아몬드와 너츠를 사용했다고 한다. 비건 밀크 종류도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데이츠, 카카오, 딸기,헤이즐넛 등 여러 옵션에 따라 각기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커피 종류 역시 함께 선택할 수 있고 우유나 크림 대신 비건 옵션으로 아몬드 우유를 선택할 수 있다.

필자는 초콜릿과 커피의 조합을 좋아해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케잌과 어울릴 수 있는 아주 연한 맛의 커피였다. 다음에는 비건 밀크를 꼭 먹어보고 싶다.

특별한 날을 위한 홀케이크 주문은 3일전까지 매장으로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