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커피 체인점인 스타벅스는 최근 싱가포르의 식사메뉴에 임파서블 미트가 들어간 메뉴를 추가했다.
새로운 제품에는 임파서블 파스타 샐러드 볼과 임파서블 파이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스타 볼에는 푸실리 파스타, 브로콜리, 프렌치 빈, 베이비옥수수, 체리토마토, 식물성 임파서블 미트볼 등이 간장-참깨 드레싱에 담겨 있다. 이 고소한 채식주의식 파이는 식물을 이용한 임파서블 갈은 고기, 피클, 토마토 소스, 버터가 든 짧은 크러스트 페이스트리에 싸인 유제품 치즈가 특징이다. 임파서블 미트를 활용한 제품들은 매장에서 구매하기도 하고 딜레오, 푸드판다, 그랩푸드 등 음식 배달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우리는 고객들이 식물성 식음료 선택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우리는 이러한 혁신적인 새로운 첨가물을 우리의 메뉴에 도입하게 되어 흥분하고 있습니다.”라고 스타벅스 싱가포르의 총지배인 패트릭 곽은 말했다. “이 맛있는 음식들은 싱가포르의 스타벅스에서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과 어울리며, 우리의 핸드메이드 음료와 훌륭하게 짝을 이룬다. 두 가지 식물성 주력식품 외에도 앞으로 몇 달 안에 식물성 옵션으로 음료 메뉴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뉴는 지난 달 스타벅스에서 선보인 임파서블 렌당파이에 이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임파서블 미트를 사용하고 당근과, 풋콩, 감자, 달걀을 버터 숏브레드 페이스트리에 넣어 렌당 그라비에서 천천히 요리해서 만들어 낸 제품이다. 이렇게 임파서블 미트를 활용한 제품들은 지난 1월 스타벅스가 발표한 지속가능성 공약에 기초하고 있으며 스타벅스의 전 세계적인 위치에서 보다 환경 친화적인 메뉴에 대한 식물 기반 옵션을 확대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