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우 탱 클랜, 바나나 가죽지갑 출시

36 체임버스는 채식주의자인 우탱클랜 멤버 RZA가 공동 제작한 것으로 바나나 나무 섬유로 만든 비건 가죽 지갑을 출시했다.

힙합 뮤지션’우 탱 클랜’의 RZA는 36채임 버스라는 브랜드로 비건 바나나 가죽 지갑 한정판을 출시했다. 제품은 접히는 지갑 사이즈와 여권용 두가지로 제작되었고 바나나 나무의 섬유를 사용했다.

RZA과 무스타파 샤이크는 2016년에 브랜드를 설립하고 비건 지갑을 출시했다. 다음해 가죽과 다른 동물성 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없앤 상품들을 출시했다. 샤이크는 2016년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우리는 동물성 재료를 없앤 이유는 동물학대와 연관이 있다고 했다. 동물들을 기르기의 유해한 환경 영향 때문에 더욱 비건 제품을 사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샤이크는 식물성 가죽은 생분해성이기 때문에 촉진적이라고 설명했다. 플라스틱 재질의 가죽은 분해하는데 약 500년이 걸리고, 동물 가죽은 50년에 분해된다.샤이크는 가죽이 육류 산업의 부산물이라고 말한다. 그는 소의 10%가 피부에서 나온다고 강조하여, 그것이 소의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이 되었다.

“따라서 피부를 설로인이나 늑골과 같은 소의 주요 산물로 생각해야 한다. 그는 농민들이 가축 사육 여부를 결정할 때 소가죽 가격을 고려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가죽으로 된 물건을 살 때 같은 방법을 취해야 한다. 동물 가죽 지갑을 사는 것은 시장에서 스테이크를 사는 것과 같다.”라고 덧붙였다.

RZA는 우탱클랜의 유일한 채식주의 멤버가 아니다. 이 그룹의 10명의 멤버 중 8명이 현재 비건이다. 힙합 그룹의 몇몇 멤버들은 심지어 식물에 기반을 둔 쇠고기 패티로 만들어진 화이트 캐슬의 임파서블 슬라이더를 위한 캠페인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어보기 ; 나는 왜 비건이 되었는가?

원문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One thought on “우 탱 클랜, 바나나 가죽지갑 출시

  • Avatar 엠씨세이모

    우-탱! 지갑이름도 36체임버스라니~ ㅎㅎ

    댓글달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