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VEGILOG

美 상원, 상어 지느러미 판매금지법 통과

미국 상원은 상어 지느러미와 상어 지느러미가 들어 있는 제품의 구매와 판매를 금지하는 상어 지느러미 판매 금지법을 통과시켰다. 이 법안은 미국 혁신 및 경쟁법이라는 더 넓은 법안의 일부로 통과되었고, 이제 하원의 동의가 필요한 단계다.

이 법은 2019년 강한 초당적 지지로 통과되었지만 당시 상원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그레고리오 사블란과 마이클 매콜대표가 이끄는 단독법은 지난 4월 재도입됐다.

2010년 상어보존법에 따라 현재 미국 해역에서는 상어를 잡고 상어를 운송하는 행위가 금지돼 있지만 국내 무역을 중단하지는 않았다. 이 나라에서 팔리는 상어 지느러미는 지느러미를 금지하지 않은 곳인 전 세계에서 온 것이다. 상어들이 포획된 후, 어부들은 그들의 지느러미를 제거하고 죽도록 바다로 돌려보냈다.

“이 법안에 대한 강력하고 초당적인 지지는 우리가 지구의 바다와 그 바다 안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보냅니다”라고 사블란 의원은 말했다. “이 소모적이고 잔인한 관행을 종식시키기 위해 상어 지느러미의 판매를 금지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궁극적으로 지구의 모든 생명체는 바다의 건강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매년 7천 3백만 마리의 상어 지느러미가 시장에 나온다. 미국은 2017년 전 세계에서 540,000 파운드를 수입함으로 이러한 수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캘리포니아, 일리노이, 메릴랜드 주를 포함한 약 12개 주는 유사한 매매 금지령이 이미 시행되고 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