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레시피] 익숙하지만 색다르게, 구하기 쉬운 재료로 만든 요리

익숙한 요리 재료지만 조금만 다르게 바라보면 새로운 요리로 탄생한다. 토마토가 들어간 국수를 만든다거나 애호박을 면으로 사용한 파스타, 양상추로 쌈을 만드는 것. 다가올 여름을 대비하기 좋은 레시피다.

토마토 국수

재료 : 토마토 1개, 소면 1인분(50g), 적양파 1/10개, 오이 약간, 방울토마토 1개, 연두만능냉국(요리에센스 연두 1스푼, 설탕 1스푼, 양조식초 3스푼, 물 200m)

만드는 법 : 1. 토마토는 꼭지 반대쪽에 칼집을 내고 끓는 물에 15초간 데쳐 찬물에 담가 식힌 뒤 껍질을 벗긴다.
2. 믹서에 껍질을 벗긴 토마토를 담고 연두만능냉국을 넣어 곱게 갈아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한다.
3. 적양파와 오이는 가늘게 채 썰고, 방울토마토는 얇게 슬라이스!
4. 소면은 끓는 물에 4분간 삶아 찬물에 헹군다.
5. ④를 그릇에 담고 토마토 연두만능냉국을 부은 후 적양파, 오이, 방울토마토를 고명으로 얹는다.

Tip
– 토마토 연두만능냉국을 냉동실에 넣어 살얼음을 얼린 후 곁들이면 더위를 이겨내는 별미로 좋다.
– 이국적인 향미를 더하고 싶다면 바질을 얹어보세요

애호박 오일 파스타

재료 : 애호박 1개, 마늘 3쪽, 양파 1/4개, 콜리플라워 약간, 포도씨유 2스푼, 요리에센스 연두 1스푼, 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 1/2스푼

만드는 법 : 1. 애호박은 스파이럴라이저를 사용해 길게 면을 만들고, 마늘은 얇게 편썰고, 양파는 채 썬다.
2. 예열된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고 30초간 볶다가 양파를 넣어 2분간 볶는다.
3. 애호박 면을 넣고 면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는다.
4. 연두를 넣고 30초동안 더 볶다가 연두 청양초를 넣고 불을 끈다.
5. 그릇에 면을 담고 콜리플라워를 갈아 주면 완성!

Tip
– 스파이럴라이저가 없다면 채칼을 사용해 길게 채썰어 준비한다.
– 애호박에 연두하면 애호박 특유의 풋내와 알싸함을 감소시키고, 호박의 단맛과 깊은맛이 상승한다.

양상추 쌈

재료 : 양상추 5장, 식물성 대체육 (다짐육) 1줌(100g), 청피망 1개, 홍피망 1개, 양파 1/4개, 새송이버섯 1개, 포도씨유 1스푼, 요리에센스 연두순 1스푼, 요리에센스 연두 청양초 1스푼

만드는 법 : 1. 청피망, 홍피망, 양파, 새송이버섯은 사방 0.5cm 크기로 다진다.
2. 예열된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다가 반쯤 익으면 식물성 대체육(다짐육)을 넣고 볶는다.
3. 대체육이 다 익으면 손질한 피망을 넣고 반쯤 숨이 죽으면 연두와 연두청양초를 넣고 볶는다.
4. 그릇에 담은 뒤 양상추를 곁들여주면 완성!

Tip
– 연두 청양초는 매운맛의 기호에 따라 조절. (총 연두 사용량이 2스푼이면 된다)
– 기호에 따라 마지막에 참기름을 살짝 첨가해도 좋다.
– 피망/파프리카의 겉면은 반질반질한 왁스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썰 때 씨가 있는 안쪽에서 자르면 다치지 않고 손질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