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가 한풀 꺾였다. 이달의 레시피는 가볍게 5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는 연두 두부밥과 두 가지 면 요리다. 가을바람처럼 산뜻한 한 끼, 연두와 함께!
연두 두부밥
재료 : 두부 1/2모, 달걀 2개, 밥 2스푼, 연두 2스푼
만드는 법 : 1. 두부는 칼등으로 으깨고, 달걀을 깨 고루 섞는다.
2. 예열된 마른 팬에 으깬 두부를 넣고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볶는다
3. 푼 달걀과 밥, 연두를 넣고 고루 볶으면 완성! (비건 메뉴 아니예요)
Tip
– 매콤 새콤 아삭한 <양배추초무침>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연두 비빔국수
재료 : 오이 1/4개, 깻잎 4장, 소면 100g, 연두 2스푼, 깨 1스푼, 참기름 1/2스푼
만드는 법 : 1. 오이와 깻잎은 채를 썰어 준비한다.
2. 소면은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삶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3. 물기를 꼭 짠 소면에 연두, 참기름, 깨를 넣어 버무린 후 고명을 올리면 완성!
Tip
– 오이, 깻잎, 참외 등 채소나 과일도 좋고, 장아찌, 백김치 등 반찬 고명으로 올려도 아삭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연두 대파생강누들
재료 : 사리면 1봉, 오이 1/2개, 생강 3스푼, 대파 1스푼, 연두 2스푼, 포도씨유 2스푼, 레몬즙 약간
만드는 법 : 1. 생강, 대파는 곱게 다지고 오이는 씨를 제거해 어슷 썰이 해둔다.
2. 볼에 다진 생강, 연두, 포도씨유, 레몬즙을 넣고 섞는다.
3. 끓는 물에 오이를 30초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 후 준비된 2)에 넣는다.
4. 끓는 물에 사리면을 삶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준비된 3)에 넣어 버무리면 완성!
Tip
– 살짝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레몬즙 대신 고춧가루나 연두 청양초를 넣는다.
– 소면이나 중면을 삶아 볶은 대파와 생강, 연두를 넣고 비빔국수로 활용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