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지구인컴퍼니, 美 진출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가 자체 기술력을 이용해 구워 먹는 식물성고기 ‘언리미트(Unlimeat)’가 미국에서 데뷔했다.

지구인컴퍼니는 오랜 시간에 걸쳐 식물성 고기 개발을 하며 특허 기술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끝없이 변화하는 고기(Unlimited Meat)라는 의미를 담은 언리미트는 동물성 재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고 현미와 귀리, 견과류 등을 넣어 만들었다.

무엇보다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었음에도 고기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기에 열을 가했을 때 고기 향이 발생하고 갈색화되는 반응인 마이야르 리액션 구현으로 더욱더 고기 같은 풍미를 연출했으며,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콜레스테롤과 트랜스 지방은 낮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언리미트는 구이용과 요리용으로도 맛있게 맛볼 수 있으며, 만두 속으로도 손색이 없다. 지구인컴퍼니는 일반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식물성 고기의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 언리미트를 활용한 ‘언리미트 만두’를 선보였다. 언리미트 만두는 소스를 포함해 식물성으로 만든 채식 만두로 건강을 위해 곤약으로 만두피를 만들었으며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그리고 이 제품의 맛과 질감은 이 회사의 특허 기술인 “단백 압축”을 사용했다. 지구인은 최근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해 미국인들이 언리미트를 주 재료로 삼아 다양한 요리를 통해 자사 제품을 선보이게 했다. 지구인의 민금채 대표는 “미국인들이 아시아산 식물성 육류로 새로운 경험을 쌓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햄버거 패티가 아니라, 바비큐와 아시아 요리로 즐길 수 있는 식물 식단이다. 채식주의자는 물론 호기심 많은 미식가들도 즐겁게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지구인은 올해 언리메이트 판매를 시작하는 슈퍼 프레쉬와 울타리를 포함한 몇몇 미국 식료품점과 협상해왔다.

지구인 마켓 홈페이지

More from this stream

Reco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