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서 소개된 콩나물 잡채 레시피를 소개한다.
김수미표 콩나물 잡채에는 고기가 안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물 1리터와 굵은 소금 한 큰술을 냄비에 넣고 끓인다. 물이 끓을 동안 당근 1개, 오이 1개, 양파 반개를 채 썰어 준비한다.
먼저 냄비에 물 1L와 굵은 소금 1 작은 술을 넣고 끓인다.
당근을 적당한 두께로 오이 1개 양파 반 개를 채 썬다.
머리를 뗀 굵은 콩나물을 소금물에 살짝 데친 후 건져낸다. 바로 이어 시금치를 넣고 1분 만에 건져낸 뒤 물에 담가 두면 된다.
다른 볼에 간장을 1 큰 술 반과 설탕 1 작은 술 그리고 꿀 1/2 큰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이어 시금치는 건져서 물기를 제거한다.
달군 프라이팬에 당근부터 넣어 볶기 시작한다. 이어 채 썬 양파, 찢어둔 느타리 버섯, 살짝 데친 당면, 굵은 콩나물을 넣는다. 그리고 시금치를 넣고 볶다가 양념장을 넣는다.
간을 본 후 양조간장을 넣어 맞춘다. 참기름 1 큰 술과 깨소금을 넣는다. 이후 채 썬 오이를 넣고 볶아준다.
양조간장 1 큰 술과 식초 2 큰 술, 고추냉이 약간을 넣으면 고추냉이소스가 완성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앞으로 시청자들이 배우고 싶어 하는 반찬 사연이 다수 도착해 화제를 모았다.
물이 어느 정도 끓으면 굵은 콩나물과 시금치, 당근을 살짝 데친 후 건져낸다. 이어 당근, 오이, 느타리버섯, 데친 당면, 콩나물 순으로 볶고 여기에 시금치, 양념장(양조간장 1큰술·설탕 1작은술·꿀 반스푼), 참기름, 깨소금, 오이를 넣고 버무려주면 된다.
다른 콩나물 잡채 레시피 참조 : http://www.10000recipe.com/recipe/3896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