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대화용 장치 기능 향상

한뼘이 대화용 장치 ‘한뼘의사소통패키지’ 성능 개선을 위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화용 장치는 구어 의사소통이 어려운 장애인을 대상으로 그림과 글을 조합해 문장 혹은 단어를 음성으로 출력하는 기기로, 한뼘의사소통패키지는 보건복지부 장애인 보조기기 사업에 대화용 장치로 등록된 기기다.

이번 한뼘의 대화용 프로그램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성능과 기능이 크게 향상됐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기존 플래시 기반의 코드를 안드로이드 최신 API 기반의 코드로 변환하면서 반응 속도를 크게 개선했다.

깔끔한 디자인을 통해 장애인 친화적 UI로 이용자의 편의를 도왔으며, 카드 첨삭 기능을 대폭 개선해 실제 대화 프로그램에서 직관적으로 단어를 첨가 및 삭제가 가능하게 했다. 카메라를 통한 카드 첨가를 추가 제공해 즉시성을 추가했다.

한뼘은 업데이트 이전에도 장애인 친화적인 홈 화면과 업데이트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함께 제공해 기존의 단순히 대화용 프로그램만을 제공하는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했다. 특히 장애인들이 자부담 없이 삼성 태블릿 PC와 프로그램을 교부받을 수 있게 했다.

한편 한뼘의사소통패키지는 발달 청각 언어 뇌 병변 지체 장애인이면서 기초 또는 차상위계층이라면 연령 제한 없이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More from this stream

Reco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