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올해 ESG평가에서 ‘ESG 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지속가능 식품 특별 기획전을 연다.
ESG평가란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고객 및 주주∙직원에게 얼마나 기여하는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가, 지배구조는 투명한가를 다각적으로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회사는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주최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ESG 대상은 950개 국내 상장사 중 해당 연도에 ESG 성과가 가장 우수한 최고 기업에 주어진다. 풀무원은 올해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풀무원은 이를 기념해 공식 온라인몰인 ‘#(샵)풀무원’에서 수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31일까지 풀무원 전 계열사의 주요 지속가능 식품 134개 품목을 15%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번 특별 기획전에 선보이는 제품군은 ‘식물성 지향 식품’, ‘비건 인증’, ‘친환경 패키지’, ‘지속가능한 수산’, ‘저탄소 농산물’ 등 5개 카테고리다.
풀무원식품의 ‘두부면’, ‘두부텐더’, ‘두부크럼블 덮밥소스’ 등 식물성 지향 식품과 풀무원식품의 비건라면 ‘정면’, 풀무원다논의 ‘식물성 액티비아’ 등 비건 인증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또 풀무원녹즙,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샘물, 올가의 지속가능 식품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홈페이지에서 ESG 대상 수상 이벤트 배너를 클릭한 뒤 기획전 페이지에서 15% 할인 쿠폰(최대 1만원 할인)을 받으면 된다. 할인 쿠폰은 ID 당 1회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