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오늘부터 식물성 참치 등을 활용한 제품 3가지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플랜트 튜나 삼각김밥·김밥’은 식물성 참치뿐만 아니라 소이 마요네즈 등 소스와 식재료까지 식물성으로 제조됐다.
함께 선보인 샌드위치 역시 식물성 참치와 파스트라미햄(식물성 대체육) 등 식물성 식재료를 사용했지만 빵에는 우유가 들어가 비건 제품은 아니다.
이마트24는 다양한 이유로 항상 또는 간헐적으로 채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편의점 인기상품 참치마요네즈와 구별이 힘들 정도의 맛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식물성 식재료를 활용한 먹거리의 경우 목적 구매 성격이 강한 만큼 앱 예약구매를 통해서 원하는 시간과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앱은 ‘이마트편의점’ 앱을 통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손주현 이마트24 FRESH FOOD팀 MD는 “식물성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맞춰 이번 상품을 도입하게 됐다”며 “상품의 맛과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기준과 다양한 요구에 맞춘 맛있고 기분 좋은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국내 식물성 단백질 푸드테크 전문기업 바이오믹스테크는 식물성 대체 참치를 개발, 이를 이용한 간편식품 ‘채식마요 3종 세트’를 편의점 CU를 통해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