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ecipe

비건 프레첼 만들기

갑자기 추워진 날씨,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짭쪼름한 프레첼. 인스타그램의 유명 카페도 부럽지 않은 순간.

재료 : 강력분130g, 설탕1/2t, 소금1/2t, 이스트1/2t, 시원한 물60g, 비건버터10g
소다물: 볶은소다30g, 물400ml

  1. 반죽기에 시원한 물과 이스트, 설탕을 넣고 먼저 섞어줍니다. (이스트를 활성화하기 위해 하는 과정입니다) 이후 밀가루에 소금 코팅을 해줍니다 (이스트와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하기 위함이에요)
  2. 활성시킨 이스트 물에 가루류를 넣고 섞어줍니다.
  3. 훅을 장착해 기계를 작동시킵니다.
  4. 양이 적어 한 덩이가 되지 않으면 손으로 치댄 후 기계를 돌리고, 한덩이가 되면 비건 버터를 넣고 섞어줍니다.

5. 과믹싱되지 않게 한 덩이가 되면 테이블에서 손 반죽을 진행합니다.

6. 겉면이 매끄러워지면 둥글리기 후 분할합니다. 분할 후 성형하고 냉장실에서 휴지합니다. (쫄깃한 식감을 사릴기 위해 저온 휴지를 진행합니다)

7. 반죽을 휴지하는 동안 프레첼의 먹음직스러운 색을 위해 소다를 볶아줍니다. 회색빛이 돌때까지 볶다가 입자가 고와지고 색이 변하면 불을 꺼줍니다.

8. 볶은 소다와 물을 섞어 끓여줍니다. 끓는 소다물에 반죽을 양쪽 모두 데쳐주고 팬에 올린후 칼집을 넣어줍니다.

9. 물이 마르기 전에 소금을 뿌려줍니다.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고 8분 180도로 낮춰 7분 구워줍니다 (색을 보며 구워냅니다)

맛있게 구워진 프레첼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고소한 비건버터와 달콤한 팥앙금을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다음에 또 다른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로비건채식요리학원 강사 박수경 (https://www.instagram.com/soooogyeong)

Soogyeong

Soogyeong

안녕하세요. 로비건채식요리학원 박수경입니다. 저는 나 자신과 지구를 위해 채식 생활을 지향하고 있어요. 가끔 친구들이 "비건은 맛없잖아"라는 장난스러운 말을 하곤 해요. 그때 저는 나와 지구 모두가 건강해도 충분히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해요. 가장 좋아하는 말 중 하나가 같이의 가치인데요. 제가 알고있는 맛있는 비건레시피를 통해 여러분들이 가치높은 비건식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인스타그램 : rawveganculinaryacadem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