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rchives: Dec 16, 2025
왜 셰프들이 채소를 선택하는가?
알랭 파사르(Alain Passard). 그는 브르타뉴 출신의 프랑스 셰프로, 음악가 가문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예술적 감수성을 키워 왔다. 그는 생선과 고기 요리에 탁월한 기술을 가진 로티셰르(rôtisseur)로서 직화요리에 장점이 많았으나, 2000년대 초반부터 조리 철학을 대폭 전환했다.
1986년, 그는 멘토인 알랭 센더렌(Alain Senderens)으로부터 레스토랑 L’Archestrate를 인수하여 아르페주(Arpège)라는 이름으로 재탄생시켰다. 음악과 요리에 대한...
극한의 폭우 시대, 경보는 왜 늦었나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120시간 동안 이어진 호우로 전국에서 18명이 숨지고 9명이 실종됐다. 가장 큰 피해가 난 곳은 경남 산청군이다.
지역별 사망자는 산청이 10명, 경기 가평 2명, 충남 서산 2명, 경기 오산·포천, 충남 당진, 광주 북구 각각 1명이다. 실종자는 가평과 산청 각각 4명, 광주 북구 1명으로 집계됐다. 현재 구조 작업이...
전 세계 소비자 75%, “식물성 고기·유제품에 여전히 관심”
전 세계 소비자 4명 중 3명은 식물성 고기와 유제품 대체품에 여전히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식품기업 ADM이 최근 발표한 ‘2025 대체 단백질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밀레니얼과 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지속 가능성, 다양성을 추구하는 식품 소비가 확산되면서 식물성 식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특히 소비자의 46%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