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미트, 채식 간편식 ‘식물성 주먹밥’ 2종 출시

국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식물성 대체육을 속재료로 담은 ‘식물성 주먹밥’ 2종(불고기, 제육)을 출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예상한 국내 가정간편식((HMR) 시장 규모는 2021년 기준 4조4000억원대로, 올해는 5조원 규모다.

언리미트는 이런 트렌드와 더불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채식 간편식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식물성 주먹밥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불고기 주먹밥 △제육 주먹밥 등 2종으로, 식물성 대체육과 다양한 재료를 담은 볶음밥으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언리미트 식물성 불고기 주먹밥’은 양파, 대파, 당근 등 각종 채소와 쫄깃한 식물성 다짐육에 남녀노소 좋아하는 단짠 불고기 소스로 양념해 풍성한 감칠맛을 냈다. 또 ‘식물성 제육 주먹밥’은 제육볶음으로 느끼함을 잡고 매콤함을 살린 제품이다.

언리미트 주먹밥은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갓 지은 밥으로 만든 볶음밥을 오븐에 구워내 노릇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개별급속냉동(IQF) 방식을 통해 조리 시 맛과 영양을 그대로 보존하였으며, 낱개 포장되어 있어 보관 및 휴대가 편리하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