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피자체인 도미노는 영국의 46개 매장에서 두가지 종류의 비건 피자를 메뉴에 추가했다.
도미노는 1년 동안 새로운 옵션을 개발했는데 여기엔 버섯, 옥수수, 양파, 붉은 고추, 토마토로 만든 비건 베지 슈프림과 비건 마르게리타(도미노 사내에서 개발한 비건 치즈가 들어간 토핑)가 포함된다.
피자는 손으로 만든 새로운 비건 피자도우에 만들어지며 다양한 야채 토핑으로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비건 반죽을 개발한 에이먼 프라셔는 “비건 제품이 우리의 상징적인 도미노의 맛을 가득 대체하는 것이 되는것을 결정했기 때문에 비건 제품이 출시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말했다. “우리가 가장 먼저 만드는 비건 피자가 아닐 수도 있지만 가장 최고의 비건피자임을 확신한다. 우리의 헌신적인 피자 셰프들은 우리가 채식피자로 가는것에 대해 믿기에 이 새롭고 향상된 최신 반죽을 우리 팬들이 먹어보게 될 것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흥분하고 있다.”
비건 피자는 동물에 기반을 둔 피자와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되며 도미노의 비건 바비큐 딥과 함께 나온다. 만약 새로운 피자가 테스트에서 성공했다는 것이 증명된다면, 도미노는 모든 영국 지역에 채식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국 외에도 도미노는 호주를 포함한 다른 지역에서도 비건 피자 옵션을 추가했는데, 그곳에서는 지역 회사에서 특별히 개발한 ‘팔로우 유어 하트’ 치즈와 비건 소고기를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의 미국 CEO인 리차드 알리슨은 1월부터 식물성 단백질 토핑을 사용한 피자를 테스트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