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키친델리, 오늘채식 제품 선보여

이마트 키친델리가 ‘스윗밸런스’와 협업해 채식 간편식 브랜드인 ‘오늘채식’을 제품을 선보인다.

비건(Vegan)을 겨냥한 ‘비건 두부면 샐러드’와 가금류까지는 섭취하는 폴로 베지테리언(Pollo-Vegetarian)을 대상으로 한 ‘참깨 치킨 샐러드’, 그리고 간헐적 채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을 위한 ‘콩불고기 샐러드랩’인 3종을 판매한다.

채식을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간장이나 불고기 맛 등 친숙한 양념을 활용했으며, 채식은 배고프다는 인식을 깨기 위해 포만감을 채울 수 있는 두부면, 감자, 곡물 등의 재료를 추가했다.

이마트는 채식 인구 중 친환경적 요소를 중시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상품 패키지에도 친환경 원료를 적용했다. 상품 3종 모두 FSC 인증을 받은 용지와 종이 재생에 용이한 콩기름 잉크를 사용했다.

비건 두부면 샐러드와 참깨 치킨 샐러드 2종 패키지에는 코코넛껍질과 미네랄 등 친환경 원료를 활용해 기존 플라스틱 대비 화석 연료 사용량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대 50% 절감했다.

이마트 키친델리는 오늘채식 3종 상품 출시에 이어 다이어트 도시락, 샐러드랩 등 채식 상품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2021년 이마트 냉동 채식 상품(만두, 간편식) 매출 역시 2020년 대비 36.6% 늘었으며, 동물복지 계란 매출은 48.6%, 동물복지 계육 매출은 14.9% 신장했다.

이슬 이마트 델리팀 바이어는 “채식 인구 증가에 따라 델리 매장에서도 샐러드, 샌드위치 등 부담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채식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해지는 고객 수요에 발 맞춰 새로운 상품들을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