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미트 이마트 채식주의존 입점

롯데푸드가 지난 달 출시한 식물성 대체육류 브랜드 ‘제로미트’의 제품 3종이 전국 이마트 점포의 채식주의존에 입점했다.

이마트 채식주의존은 전국의 21개점(성남 평촌 영등포 월배 죽전 천안서북 안성 아산 목동 마포 광명소하 가양 포천 양주 둔산 금정 강릉 안양 용산 왕십리 월계)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2일부터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채식 식품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어서 채식인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이 21개점을 제외한 다른 지점도 비채식 제품과 함께 구비되어 있는 지점이 있다.

롯데푸드 제로미트는 ‘식물 유래 단백질과 원료로 만든 건강함을 쉽고 맛있게 전달하는 베지테리언 푸드’를 콘셉트로 하는 브랜드다. 이번 행사에는  ‘제로미트 베지 함박 오리지널’과 ‘제로미트 베지 함박 매쉬드 포테이토’, ‘제로미트 베지 너겟’ 총 3종이다. 제로미트 베지 함박 오리지널은 대두 추출 단백질을 다지고 구워내 포슬포슬한 고기의 식감을 살린 식물성 함박스테이크다. 제로미트 베지 함박 매쉬드 포테이토는 함박스테이크 안에 옥수수가 박힌 고소한 식물성 감자샐러드가 들어있어 한층 부드러운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사과, 토마토, 양파 등 식물성 원료로 만든 브라운 소스가 동봉돼있어 따로 소스를 준비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더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제로미트 베지 너겟은 통밀에서 압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고기의 근 섬유를 재현하고 닭고기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씹었을 때 부드러운 육즙을 느낄 수 있고, 크런치 옥수수칩으로 겉을 감싸 더욱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더했다.

기존에 온라인몰 위주로 제로미트를 운영하던 롯데푸드는 이번 이마트 입점을 통해 오프라인 판매처를 더욱 확대하며 대체육에 대한 접근 기회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More from this stream

Reco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