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제품에도 비건이 대세

비건열풍은 식품,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헤어제품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자연성분은 기본,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제품들을 소개해본다

넘버쓰리 이르가 샴푸&트리트먼트
히노키티올과 감초 성분 등 약용 베이스에 은행, 당근, 고삼, 보리수, 차, 방아풀, 지치 추출물과 올리브 오일 등 식물 유래 성분이 함유된 헤어 케어 라인이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 등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며 천연 오렌지 향을 함유해 상큼한 느낌을 준다.

위버우드 스칼프 케어 샴푸&헤어 리페어 트리트먼트
스칼프 케어 샴푸는 약산성 제품으로 건조하지 않게 두피의 수분을 유지해 지루성 두피염과 비듬을 예방한다. 소나무와 자연 추출물의 항균 성분이 두피에 잔존하는 화학 성분과 실리콘 성분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한다. 헤어 리페어 트리트먼트의 바바수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은 모발의 탄성과 윤기를 향상시키고 모발 섬유조직을 감싸 머릿결을 개선한다.

마리아닐라 컬러 리프레쉬
100%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예민한 두피와 모발에도 사용 가능하며 머리를 감으며 간편하게 염색할 수 있는 헤어 컬러 트리트먼트다. 총 16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색상은 1~2주 정도 유지된다.

더 많은 제품을 보시려면

비건화장품에 대해 알고 싶으면 비건 화장품의 모든것
비건 화장품에 관한 라벨은 다음과 같으니 확인하고 체크해보자!

Choose Cruelty-Free “Not Tested on Animals”
Certified Vegan
PETA Approved
Vegetarian Society Approved
Vegan Society
Leaping Bunny

식물성 화장품으로도 알려진 ‘비건 화장품’

화장품 회사는 라벨에 동물성 제품이 들어있다는 로고가 필요하다. 많은 화장품들은 돼지 기름, 소가죽, 발굽 등의 소재를 함유하고 있다. 일반적인 동물 기반 제품은 어떤 성분이 동물을 도살한 결과 산물로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그 제품이 동물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비건 / 채소기반
비건 제품은 어떤 동물의 성분도 포함하지 않으며 동물성 제품으로 가공되지 않는다. 여기에는 동물뼈를 연료로 사용해 생산되는 꿀, 밀랍, 백설탕 등이 포함된다. 동물성 살에서 추출한 많은 성분들이 교육 부족으로 인해 채식주의 제품들에 포함되어 있다.

채식주의자
채식주의 제품에는 우유, 유유, 카제인, 달걀, 꿀, 밀랍, 사향고양이의 분비물, 양털의 라놀린, 사향노루의 사향기름이 포함될 수 있다. 동물 도살로 인한 많은 동물 부산물 성분이 교육 부족으로 인해 채식 제품에 포함되어 있다.

동물에 기반을 둔 제품들은 그 성분을 사용하기 위해 죽임을 당하거나 부산물로 사용되는 동물들로부터 나온 것이다. 여기에는 고슴도치(소, 돼지의 지방으로부터 나오는 기름), 에뮤 오일, 젤라틴, 스테아린산(동물 유래) 및 생선 비늘이 포함된다. 많은 화장품들은 동물성 제품들, 특히 돼지 기름을 함유하고 있으며 성분 목록에는 공개되지 않는다. 다른 성분들은 찌그러진 암컷 딱정벌레, 소가죽에서 나온 젤라틴, 힘줄, 인대와 뼈, 동물의 뿔, 발굽, 깃털과 머리카락에서 나온 케라틴과 콜라겐 그리고 닭의 빗에서 나온 동물에서 유래한 히알루론산이다.

Cruelty-free 제품에 대한 Vegucated 에서 찾을 수 있다. PETA는 포괄적인 잔인성 없는 검색 엔진을 가지고 있다. 이 검색 엔진을 통해 어떤 회사가 동물 실험에 참여하는지도 알려준다.

More from this stream

Reco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