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는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망넛이네와 손잡고 신제품 ‘크림치즈 찹싸루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찹싸루니’는 찹쌀로 만든 비건빵으로 망넛이네의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다. 이번에 출시된 크림치즈 찹싸루니는 비건 다크 초코칩이 쏙쏙 박혀 있는 꾸덕한 블랙카카오 찹쌀빵에 언리미트에서 개발한 부드러운 식물성 크림치즈가 듬뿍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블랙카카오 찹쌀빵과 진하고 고소한 크림치즈의 조화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한 입 베어 물면 산미가 좋은 식물성 크림치즈가 입 안 가득 부드럽게 퍼져 풍성함을 느낄 수 있다.
언리미트 크림치즈는 코코넛 오일, 캐슈넛, 귀리 식이섬유 등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크림치즈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식물성 재료로 그대로 구현했다. 크림치즈의 풍부한 식감을 내는데 사용된 언리미트의 식물성 지방은 동물성 지방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 이상 낮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 식이섬유와 비타민 12를 더해 영양 또한 높였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비건 크림치즈와 찹쌀빵의 조화가 돋보이는 크림치즈 찹싸루니는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디저트”라며 “앞으로도 대체육, 대체 치즈 등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개발하여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언리미트는 대체육 제품뿐만 아니라, 식물성 만두, 식물성 육포, 비건 크림치즈 등을 출시하며 식물성 제품의 카테고리를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