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을 실천하는 ‘베지테리언’을 위한 도서 5

베지테리언, 채식, 비건… 나의 건강을 지키고, 환경과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채식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지 않아야, 어떤 음식을 먹어야 ‘베지테리언’인지 알지 못하고 시작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않으면 오히려 채식은 독이 될 수 있는데요! ‘베지테리언’이 되기 위해 채식을 시작하시는 분들, 또는 이미 ‘베지테리언’이지만 채식 식단을 더욱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이 읽으면 도움이 될 만한 베지테리언 추천 도서 다섯 권을 소개합니다.

♬ 베지테리언 추천 도서

베지테리언 추천 도서①

식물학자의 식탁|스쥔

 셀러리가 정자를 죽인다는 게 사실일까? 공복에 감을 먹으면 위험할까? 『식물학자의 식탁』은 식물에 대한 광범위한 지식은 물론, 음식에 대한 열심까지 가지고 있는 한 식물학자가 선사하는 식물 ‘백과사전’ 겸 ‘요리책’입니다.

저자는 다양한 식물을 소개하면서, 식물들의 영양 성분과 독성을 분석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조리해야 영양소가 풍부해지는지 어떻게 먹으면 몸에 해로운지 말해줍니다. 자칫하면 영양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는 채식, 진정한 베지테리언이라면 똑같은 채소를 먹더라도 더 건강하게 먹는 것이 좋겠죠! 🙂

  베지테리언 추천 도서②

하루 한끼 채식|김유경

디자이너 출신으로, 예쁜 플레이팅에 강한 저자의 책이라 사진 속에 담긴 음식을 보는 재미가 쏠쏠한 책입니다.

이 책은 ‘베지테리언’에 관심을 가지고 채식을 조금씩 시작하려는 분들이 볼 만한 베지테리언 입문 도서인데요. 시금치, 연근, 쑥, 고사리, 취나물 등 우리가 수퍼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제철 음식을 손질하는 방법과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도서입니다. 『하루 한끼 채식』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게, 예쁘고 쉽게 채식을 시작해보세요!

베지테리언 추천 도③

채식의 철학|토니 밀리건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반려견, 반려묘. 그리고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동물원 폐지 운동과 동물 복지에 대한 목소리. 많은 사람이 공장식 축산업의 문제에 공감하지만 고기를 즐겨 먹습니다.

이 책에서는 동물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베지테리언’이 되겠다고 다짐한 사람들에게, 그리고 이러한 문제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식과 동물에 관한 윤리를 말해줍니다. 이 책은 반려동물과 가축을 나누는 기준은 무엇인지, 채식은 실제로 동물에게 이익이 되는 지 등 한 번 쯤 고민했을 만한 문제에 대한 답을 전해줄 것입니다.

베지테리언 추천 도④

아무튼, 비건|김한민

 다양한 주제를 독자들에게 전해주는 아무튼 시리즈! ‘아무튼, 비건’에는 동물을 먹지 않으며, 동물의 털과 가죽으로 만든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의 삶을 실천한 저자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고기를 즐겨 먹었던 자신이 어떻게 비건이 되었는지 ‘비건적인’ 작은 노력들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는데요.

‘베지테리언’이 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읽으면 자극이 될 만한 책입니다. 또한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비건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도 담겨 있어 베지테리언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베지테리언 추천 도⑤

채식은 어렵지만, 채소 습관|홍성란

채소 전문가인 저자가 ‘일상에서 채소를 쉽게 많이 먹는 법’을 알려줍니다. 이미 채식을 실천하고 있는 베지테리언에게도, 채식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도 매일매일 실천할 만한 채식 레시피가 담겨 있는데요.

저자는 우리가 일상 속에서 매일 먹는 물과 채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에서부터 혼술할 때 좋은 채소 안주 레시피, 건강하게 아침을 여는 채소 주스, 오직 채소로 먹을 수 있는 군것질 레시피 등을 소개합니다. 매일매일 먹는 채소. 질리지 않게, 똑같은 재료라도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채식 레시피를 통해 ‘베지테리언’이 되어보세요. 😀

예비 베지테리언, 그리고 채식을 실천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다섯 권을 추천해드렸는데요. 🙂 채식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건강을 위해, 환경을 위해 하루에 한끼라도 조금씩 채식을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2770919&memberNo=41049965&searchRank=688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