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 출시
국내 식물성 단백질 푸드테크 전문기업 바이오믹스테크는 ‘고기대신’ 시리즈의 첫 소스류인 비건 볶음고추장을 출시했다.
바이오믹스테크는 한국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대표하는 고추장에 단짠단짠 맛을 더해 이번 소스를 개발했다.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주원료로 식물성 고기를 넣어 육류의 식감과 맛을 재현하고 고추장의 풍미를 더했으며 트랜스지방 0%, 콜레스테롤 0%로 낮추고 비타민C 함량은 높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바이오믹스테크는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주원료로 식물성 고기를 듬뿍 넣어 진짜 고기의 식감과 맛을 재현, 고추장의 풍미를 더했으며, 트랜스지방 0%, 콜레스테롤 0%로 낮추고 비타민C 함량은 높였다.
바이오믹스테크는 식물성 대체 식품산업을 선도할 식물성 단백질류 연구개발을 위해 전문 R&D팀을 보유 중이다. 회사는 고기를 섭취하지 않고도 고기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내도록 지속적인 시간을 투자해왔다.
이번 ‘고기대신’ 시리즈의 첫 소스를 통해 바이오믹스테크 전문 연구개발팀은 “국내외 소비자의 이색적인 식감과 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매운맛에 도전하고 있다”며 “한국의 매운맛을 더 세분화해 다양한 맛의 소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찾는 식습관이 탄소배출을 줄이는 등 환경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도 놓치지 않을 수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해결책이 되는 제품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 제품은 온라인몰에서 먼저 선보이고 순차적으로 대형유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이오믹스테크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고기대신’ 제품을 더욱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어느 요리에도 다양하게 어울리는 만능소스를 개발했다”라며 “맨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는 한국인의 전통 고추장이지만 홈쿡 트렌드에 걸맞게 이색적인 여러 가지 레시피를 소개하여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