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Archives: Dec 16, 2025
재생농업, 지구와 식탁을 함께 살리는 지속 가능한 해답
캘리포니아의 식용유 제조업체 라투랑젤(La Tourangelle)의 창립자 마튜 콜마이어(Matthieu Kohlmeyer)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가족기업의 생산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편했다. 단순한 유기농을 넘어 ‘재생농업’이라는 철학을 실천하면서다. 소비자의 건강뿐 아니라 지구 생태계를 고려한 이 접근 방식은 오늘날 기후위기 시대에 식품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해바라기유 생산에 있어 기존의 산업농업 체계를 벗어나,...
하와이, 미국 최초 ‘환경 수수료’ 도입…관광이 환경 보호로 이어진다
하와이가 미국 최초로 '환경 수수료(green fee)'를 도입하며 환경 보호와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새로운 전환점에 도달했다. 조시 그린 하와이 주지사는 오랜 시간 의회 설득에 나선 끝에 해당 법안에 서명하며, 관광으로 인한 환경 부담을 관광객이 일부 분담하는 구조를 공식화했다.
내년부터 시행될 이 제도는 호텔 및 단기 숙박객에게 기존 숙박세에 0.75%를...
콘크리트와 아스팔트 재활용의 미래
지속 가능성이 건설 산업의 핵심 화두로 떠오르면서, 한때 매립지로 향하던 건설폐기물이 다시 조명받고 있다. 특히 콘크리트와 아스팔트는 과거에는 처리 비용과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인식되었지만, 최근에는 재활용 기술의 발달로 인해 중요한 자원으로 재평가되고 있다.
건설폐기물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콘크리트다. 국토교통부와 환경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발생하는 연간 건설폐기물 약 8,000만 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