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의 채식와퍼 중국 전역에서 판매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버거킹은 베이징, 상하이, 선전, 항저우 등 325곳에서 식물성 와퍼를 판매할 예정이다. 새로운 고기 없는 버거는 2019년 유니레버가 인수한 네덜란드 브랜드인 ‘베지터리안 부처’의 비건 패티로 만들어졌다. 이 회사의 CEO인 휴고 베르쿠일은 로이터 통신에 이 브랜드가 2021년 1분기에 중국의 1,300개 지점에서 자신들의 패티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9년 8월, 버거킹은 미국 전역의 매장에서 임파서블 버거의 패티로 만든 임파서블 와퍼를 처음 출시했다. 그 이후 다양한 버전의 채식에 기반한 와퍼들이 전 세계의 메뉴로 진출하게 되었는데, 여기에는 브라질에 있는 Rebel Whopper(세계 최대의 동물 기반 햄버거 생산업체인 Marfrich Global Foods SA가 생산한 식물 기반 패티가 특징), 스웨덴의 Rebel Whopper 등이 포함된다. 또한 고기가 없는 샌드위치 메뉴인 Rebel Chicken King(스웨덴), 일본의 식물 기반 와퍼(호주 비건 브랜드 v2푸드의 패티로 제조됨), 멕시코의 비건 와퍼등 많은 식물성 제품들이 전 세계의 버거킹에서 선보이고 있다.

버거킹의 식물성 패티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유니레버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등 25개국에 비건 패티를 공급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중국에서의 출시와 함께 유니레버는 버거킹과의 제휴를 확장해 중남미, 중국, 카리브해 전역에 있는 국가들에 공급하고 있다. 유니레버는 이들 지역의 공급을 안정적이고 저렴하게 하기 위해 생산시설을 개설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임파서블 와퍼부터 리벨 와퍼까지 버거킹의 육류가 없는 버거 제공은 일반적으로 계란이 들어간 마요네즈와 함께 제공되지만, 곧 유니레버의 비건 마요네즈로 대체될 예정이다. “우리는 영국을 포함한 많은 시장에서 채식주의 마요네즈를 출시했다”며 “일반 매장만이 아니라 배달용 제품에서도 비건 마요네즈를 옵션으로 제공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품 및 다과 유럽 연구 개발부의 카를라 힐호스트 부사장이 말했다.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