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 템페 활용 비건 간편식 4종 출시

간편식, 밀키트 제조전문업체 소유에프앤비가 보유 브랜드 키토유(KETOYOU)에서 템페를 사용한 비건 간편식을 출시했다.

인도네시아 전통 발효 식품인 템페는 비건식단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각광받으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식재료다.

제품은 템페 카레, 템페 캐슈넛 볶음, 템페 육개장, 템페 채식잡채 등이며, 냉동간편식 형태로 출시돼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를 사용해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실제로 6개월 이상의 연구를 통해 간편식 메뉴에 가장 적합한 템페를 직접 개발하기도 했다.

미국의 친환경식품 유통체인 홀푸드(Whole Foods)가 뽑은 2021년 10대 식품 트렌드이기도 한 병아리콩을 주원료로 활용한 제조 방법은 특허 출원중이다. 단백질 함량이 두부의 2배 이상으로 높을 뿐 아니라 발효식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향후 템페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추가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템페 간편식은 품질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경기도과학진흥원의 다양한 지원 사업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키토유 브랜드 또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2022 그린메이커’로 선정된 바 있다.

윤서연 소유에프앤비 대표는 “병아리콩 템페의 단백질 함량은 두부의 2배 이상으로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발효 과정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어 추후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국내 채식 인구들이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채식 간편식을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키토유는 병아리콩 템페 간편식 4종의 출시를 기념해 그래놀라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키토유 병아리콩 템페 간편식은 ‘제6회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와 와디즈에서 구매할 수 있다.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