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위크 2022 제주!

8월 8일(월)부터 8월 14일(일) 일주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비건 위크 2022 제주’가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8일 : 나의 비건요리를 소개합니다 ▷9일 : 화순 곶자왈 걷기 ▷10일 : 동물권 전문가 포럼 ▷11~12일 : 청소년 비건요리캠프 ▷13일 : 제주비건 페스티벌 ▷14일 : 동물 시민의 편지 등으로 구성된다. 

나만의 레시피를 적용한 비건 요리를 함께 만들고 평가하며 소통하는 시간인 ‘나의 비건요리를 소개합니다’는 8월 8일 제주 한 살림 담을매장 공유주방에서 열린다.

또 청소년 비건요리캠프는 11일과 12일 이틀간 제주시소통협력센터에서 열리며 제주 거주 중고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비건요리와 강의, 이야기 활동 등으로 구성됐으며 참가비는 1만 원이다. 

공연과 함께 비건푸드, 제품을 접해보고 다양한 비건, 동물권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비건문화축제 ‘2022 제주비건페스티벌’은 13일 오후 3시 30분부터 제주관광대학교 컨벤션홀 일대에서 개최된다. 

가수 장필순, 최승열, 오카리니스트 이정순, 퍼커셔니스트 권우근 등 초청 뮤지션 공연과 함께 다양한 체험 부스, 송무호 베지탁터의 비건 건강 온라인 상담, 제주마 사진작가 김수오의 ‘휘늠의 제주’ 영상 작품 상영 등이 마련된다. 

14일 개최되는 ‘동물 시민의 편지’는 각자 준비한 글을 소개하며 차분히 동물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으로 14일 아무튼책방(제주시 간월동로 12)에서 열린다. 참가비는 무료며 비건 도시락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주비건은 지난해 11월 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의 ‘농장동물 복지 국민인식조사’에 따르면 국민 97.2%가 공장식을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단기성 온실가스의 주요 원인인 공장식 축산을 포함한 축산업은 지구 온난화의 51%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며 “유엔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패널인 IPCC는 지구 온난화 위기에 대한 핵심적인 정책 대응책으로 육류와 유제품 소비를 즉각 줄일 것을 촉구하며 채식 식단 전환을 국제 사회에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신청하러 가기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