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두레시피] 연두를 활용한 템페 타파스 어때?

콩으로 만든 인도네시아의 발효식품 템페, 채식을 하다보면 접할 수 있는 재료다. 단백질도 풍부하고 프로바이오틱스가 장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템페를 활용한 타파스는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다! 옥수수 파스타와 파프리카 냉국 레시피도 함께 만나보자.

연두 템페 타파스

재료 : 템페 1개 (200g), 당근 1/2개, 바게트 6조각, 요리에센스 연두 1스푼, 포도씨유 1스푼, 소이마요네즈 6스푼, 연두만능새콤양념 (요리에센스 연두 1스푼, 설탕 1스푼, 식초 2스푼)

만드는 법 : 1. 당근은 곱게 채 썰고, 템페는 모양대로 길게 썬다.
2. 곱게 채 썬 당근에 연두만능새콤양념을 넣고 버무려 당근라페를 만든다.
3.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연두와 포도씨유를 바른 템페를 넣고 앞 뒤로 3분씩 굽는다.
4. 바게트 위에 소이마요네즈를 바르고 당근라페, 구운 템페를 얹어주면 완성!

Tip
– 바게트 대신 통밀크래커를 사용해도 좋다.
– 허브를 다져서 뿌리면 풍미가 더해진다!

연두 옥수수 파스타

재료 : 옥수수알 1/2컵, 대파 1대, 파스타면(펜네) 160g, 올리브유 1.5스푼, 요리에센스 연두 1스푼

만드는 법 : 1. 옥수수는 통조림 옥수수 혹은 생옥수수 알을 준비해주세요.
2. 대파는 1cm 길이로 굵게 다진다.파스타면(펜네)는 8분간 삶아 준비
3. 예열된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옥수수를 넣어 2분간 노릇한 색이 나도록 볶는다.
4. 대파와 연두를 넣고 볶은 후, 삶은 펜네면을 넣고 2분간 볶아주면 완성!

Tip
– 따뜻할 때 통후추를 뿌려도 좋다. 여름 제철 맞은 찰옥수수나 초당옥수수를 활용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연두 파프리카 냉국

재료 : 노랑 파프리카 1/2개, 방울토마토 3개, 백오이 1/4개, 연두만능냉국 (요리에센스 연두 1스푼, 설탕 1스푼, 양조식초 3스푼, 물 200ml)

만드는 법 : 1. 파프리카는 꼭지와 씨를 제거한 후 반은 채 썰고, 반은 깍둑 썬다.
2. 오이는 채 썰고, 방울토마토는 슬라이스볼에 분량의 재료를 섞어 연두만능냉국을 만든다.
3. 믹서에 ①의 깍둑 썬 파프리카와 ②를 모두 넣고 간 뒤 체에 밭쳐 껍질을 제거해요.
4. 볼에 ①의 채소들을 담고 ③을 부어주면 완성!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