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가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론칭하고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에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대안육 브랜드 ‘베러미트(Better Meat)’를 통해 대안육 알리기에 집중했다면, ‘유아왓유잇’을 앞세워 맛에 승부수를 띄운다는 전략이다.
유아왓유잇 브랜드는 비건 전문 외식·간편식 브랜드로, 신세계푸드가 2021년 선보인 대안육 ‘베러미트’를 비롯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을 활용한 메뉴들을 선보인다.
아보카도 햄 포케볼, 트러플 자장면,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분짜 짜조 채소 트리오 샐러드 등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제공한다. 이외에도 저탄소 요리로 개발한 멘치카츠 커리 라이스, 탄탄면, 김치 햄 아보카도 볼 등 20여종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유아왓유잇 브랜드는 가정간편식(HMR)으로도 출시된다.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은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3종으로,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신세계의 대안식품 사업
신세계푸드는 대안식품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2021년부터 전방위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대안육 브랜드 ‘베러미트’를 론칭한 이후 햄, 소시지, 미트볼 등으로 제품군을 넓혀왔다. 현재 마트, 온라인, 레스토랑 등에서 식물성 런천 캔 햄을 비롯해 샌드위치용 슬라이스 햄(콜드컷)과 미트볼 등 다양한 대안육 제품을 판매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식물성 외식 사업에 공을 들여왔다. 올해 초 자사 외식 브랜드로 운영해오던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키아에노보’ 청담점에 베러미트를 접목한 ‘더 베러 베키아에누보’를 열었다.
또 지난 4월에는 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 버거’에서 100% 식물성으로 만든 대안육 버거 ‘베러버거’와 ‘베러 샐러드’를 선보였고, 6월에는 식물성 닭고기 대안육을 활용한 치킨 너겟인 ‘베러 너겟’도 출시했다.
또한 식물성 재료로 만든 햄을 넣은 ‘콜드컷 샌드위치’를 스타벅스와 조선호텔에 납품하고 있다. 신세계푸드에서 위탁 운영 중인 단체급식 사업장에도 특식 메뉴로 배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