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식물성 간편식 신제품 6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대체육 간편식을 오는 23일 출시한다.

제품은 ▷고구마함박스테이크 ▷스테이크버거 ▷피자품은수제교자 ▷베지볼파스타 ▷너비아니김밥 ▷전주비빔삼각김밥 등 총 6종이다.

GS25가 자체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을 운영하는 태경농산과 손잡고 만든 제품으로 100% 식물성 대체육과 비건 인증 면과 소스 등을 사용해 한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내놓았다.

GS25는 환경보호, 동물복지 등 특별한 가치를 좇아 채식을 선택하는 소비자를 위해 간편식을 출시했다. 아울러 건강을 위해 대체육을 찾는 소비자 등 채식 수요가 늘어나는 최근 요구도 반영한 것이다.

GS25는 올해 채식 먹거리를 신성장 카테고리로 선정하고 중점 육성해 간다는 계획이다. 대체육 간편식 6종을 시작으로 올해 채식 먹거리 라인업을 지속 전개해 가는 동시에 채식 먹거리 전문 MD 양성, 생산 인프라 확충 등의 투자 또한 대폭 확대해 갈 방침이다.

구충훈 GS리테일 FF팀장은 “대체육 간편식 6종은 출시에 앞서 전문 평가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겨쳤는데, 육류와 구분하지 못할 만큼 수준을 끌어올렸다”며“채식 먹거리도 맛있다는 인식 확대 및 대중화에 GS25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More from this stream

Reco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