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미한 버섯부추파이

비건을 위한 부활절 메뉴로 버섯부추파이가 비건소사이어티에 소개됐다. 신선하고 먹음직스러운 메뉴이긴 하지만 모든 파이가 그렇듯 이 메뉴를 만들려면 오븐이 있어야 한다. 미니 오븐이 있는 분이라면 한번 도전해보는게 어떨까?

준비물
올리브오일 1테이블스푼
자른 부추 반단
다진 마늘 3개
썰어놓은 500g 양송이버섯(양송이 외에도 다른 버섯을 섞으면 좋음)
각종허브 1테이블스푼
한꼬집 소금과 후추

소스
버터 1테이블스푼 (dairy-free)
밀가루 2테이블스푼
우유 350ml(diary-free)
갈아놓은 육두구 1/8테이블스푼
소금과 후추

페이스트리
채식 퍼프 페이스트리 1롤
아쿠아파바 4테이블스푼 혹은 우유로 대체가능(diary-free)

순서

1. 소스팬에 올리브 오일을 넣고 중불에 달군다. 부추와 마늘을 2분간 볶아 부드럽게 한다.

2. 버섯, 허브, 소금, 후추를 넣고 1분간 저어라. 뚜껑을 덮고 8분간 조리한다.

3. 다른 작은 냄비에 유제품이 없는 버터를 중불에 녹인다. 밀가루를 넣고 섞일 때까지 저어라. 우유를 한 번에 한 큰 스푼씩 천천히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휘젓는다. 육두구를 넣고 젓고 소금과 후추로 간한다.

4. 익힌 부추와 버섯을 소스에 섞고 완전히 식혀라.

5. 퍼프 페이스트리 온도가 상온에 있는지 확인하고(얼음을 사용한 경우, 밤새 상온에 두십시오) 오븐을 200도로 예열하십시오.

6. 부추와 버섯 혼합물을 파이 접시에 넣고 퍼프 페이스트리를 위에 얹어 가장자리 주변의 과도한 페이스트리들을 잘라내라.

7. 포크를 사용하여 가장자리를 크림핑하고 날카로운 칼로 위쪽의 십자무늬를 그린다.

8. 마지막으로 아쿠아파바(혹은 유제품이 없는 우유 약간)에 페이스트리 브러시를 찍어 파이 윗부분을 솔질하여 갈색이 되도록 하고, 파이 껍질의 가장자리를 접시에 고정시킨다.

9. 황금빛 갈색이 될 때까지 25분간 조리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