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100%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 비프·소시지’ 국내출시

동원F&B는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비욘드미트’의 신제품 2종(비욘드비프, 비욘드소시지)을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앞서 2018년 식물성 고기를 제조하는 미국의 비욘트미트와 지난 공급계약을 체결한 동원F&B는 지난해부터 식물성 고기 패티 ‘비욘드버거’를 선보였다. 비욘드버거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비건 레스토랑 등을 통해 유통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약 8만2000개 패티가 판매된 바 있다. 

비욘드미트는 콩과 버섯, 호박 등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100% 식물성 대체육 제품이다. 단백질 함량은 높은 반면 지방과 포화지방산 함량은 낮고, 환경호르몬이나 항생제 등이 전혀 포함돼 있지 않아 건강 등의 이유로 육류를 섭취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동원F&B는 국내 채식 인구의 관심과 호응에 ‘비욘드비프’와 ‘비욘드소시지’를 추가로 출시하며 비욘드미트의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했다. 비욘드비프와 비욘드소시지는 각각 잘게 간 소고기와 돼지고기 소시지 형태이며 맛과 식감은 물론 육즙까지 구현해냈다.

비욘트미트는 미트볼이나 타코, 파스타 등에 활용할 수 있고 비욘드소시지는 일반 소시지와 동일하게 핫도그에 끼워 먹거나 각종 요리 재료로 먹기 좋다.

동원F&B 관계자는 “바른 소비에 집중하는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는 비건을 하나의 음식 성향으로 받아들이는 인식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당사는 식물성 대체육 시장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가치소비를 원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