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교육청, 일주인간 ‘기후변화주간’ 운영

서울시 교육청은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나 먼저, 우리 먼저’라는 주제로 ‘2021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청은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온라인으로 ‘서울교육공동체 기후행동, 나가자’ 선언식을 열 계획이다. 학교, 학급, 가족, 개인이 생활 속에서 환경 보호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주제를 정하고 선언에 온라인 서명(www.senearth.org)할 수 있다.

22일 오후 8시에는 지구의 날 ’10분 소등’ 국민 캠페인에 참여한다. 아울러 대중교통 이용 등 개인이나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1일 1기후행동’을 실천하며 개인이나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7가지 기후 위기 대응 행동을 정해 행동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또 학교마다 기후 먹거리의 날에 채식 급식을 운영하며 일선 학교에서는 교직원 회의나 학생자치 회의 등을 통해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하고 자율적으로 기후위기 대응 행동실천을 이행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지구의 날, 기후변화주간의 유래 등에 대해 안내하고 다양한 기후위기 대응 행동 실천 주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