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

트위터코리아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분야의 여성 리더와 커뮤니티를 조명하는 해시태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트위터에서 해시태그 #가져봐 #OwnIt과 함께 자신에게 영감을 주는 여성 트위터 계정을 멘션해 트윗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활약하고 있는 여성과 커뮤니티를 기념하기 위해 스포츠, 문화예술, 엔터테인먼트뿐 아니라 NFT, 가상화폐, 투자 등 새로운 분야의 대화를 이끌고 있는 여성들에게도 주목했다.

여성의날은 미국의 여성노동자들이 노동 조건 개선과 참정권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것을 기념하기 위해 유엔(UN)이 1977년 지정했고 매년 3월 8일마다 기념한다.

트위터코리아는 공식 계정(@TwitterKorea)을 통해 트위터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여성 10인의 계정을 선정해 공개하며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세계를 #가져봐’라는 슬로건과 함께 전세계에 이름을 떨치고 있는 성악가 조수미, 배구 선수 김연경, 강경화 전 외교부 장관을, ‘시작을 #가져봐’라는 슬로건과 함께 NFT, 스타트업, 가상화폐 등 새로운 분야에 거침없이 도전하고 있는 NFT 작가 장콸, 박소령 퍼블리 CEO, 고란 알고란TV 대표, 칼럼니스트 김얀을, ‘무엇이든 #가져봐’ 라는 슬로건과 함께 트위터의 게임, 웹툰, 영화 대화를 주도하고 있는 코라이즌 이스포츠 애슐리 강 기자, 웹툰 작가 미깡, 씨네21 김혜리 기자를 소개했다.

트위터코리아 공공정책 총괄 김가연 상무는 “트위터에서는 여성, 사회적 약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증진시키기 위한 대화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트위터도 관련 대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라며 “앞으로도 트위터는 여성, 사회적 약자들이 공공 대화를 통해 연대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