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ecipe

짭조름한 템페와 초코의 만남 ‘템페단백질바’

템페는 인도네시아 대표음식으로 콩을 발효시켜 먹는 음식이예요. 근데 고유의 향 때문에 먹기 힘들어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달달한 초코를 활용해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발효음식이라 장 건강에도 좋고 다양한 콩을 재료로 만들어 단백질 부족으로 고민하시는 비건인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1. 템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달궈진 팬에 오일을 두르고 앞 뒤로 노릇하게 템페를 구워줍니다.

2. 초콜릿을 중탕할 물을 받아줍니다. 불을 켠 후 초콜릿과 코코넛오일을 넣어 녹여줍니다. 열이 잘 전달되도록 섞으면서 녹여줍니다.

3. 종이호일 위에 틀이 될 용기를 올린 후 손톱으로 그어 선을 그어준 다음, 용기 안에 종이호일을 넣어줍니다.

4. 종이 호일 위에 견과류를 넣고 초콜릿을 넣고 펴줍니다. 견과류는 원하는 것을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5. 초콜릿 위에 구운 템페를 올리고 초콜릿을 뿌린후 냉동실에서 굳혀줍니다. 템페바가 굳으면 틀에서 빼 먹기 좋게 썰어 먹습니다.

6. 완성! 피크닉갈때나 등산을 갈 때 간단하게 단백질을 채우기 좋아요.

재료 : 템페 1/2개 견과류 60g 코코넛오일 1T, 커버춰초콜릿 100g

Soogyeong

Soogyeong

안녕하세요. 로비건채식요리학원 박수경입니다. 저는 나 자신과 지구를 위해 채식 생활을 지향하고 있어요. 가끔 친구들이 "비건은 맛없잖아"라는 장난스러운 말을 하곤 해요. 그때 저는 나와 지구 모두가 건강해도 충분히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해요. 가장 좋아하는 말 중 하나가 같이의 가치인데요. 제가 알고있는 맛있는 비건레시피를 통해 여러분들이 가치높은 비건식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인스타그램 : rawveganculinaryacadem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